본문 바로가기
게임

일곱개의 대죄 등급표 (2020년 7월 1일 기준) / 진격의 커인 콜라보 캐릭터 포함

by 티꾸꾸 2020. 7. 1.
728x90
반응형

일곱개의 대죄 1주년 이벤트 전반전/후반전이 종료되고, 페스티벌 이벤트도 역시 끝이 났습니다.

당분간 로스트베인 멜리오다스와 여신 엘리자베스를 뽑기에서는 뽑을 수 없을 것 같네요.

(저는 로멜 명함만 보유하고 끝났네요 ㅠ)

 

자, 칠대죄 1주년 이벤트가 종료되고, 드디어 대망의 칠대죄 X 진격의 거인 콜라보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사전에 많은 정보가 이미 커뮤니티에서 공개되었죠)

 

저는 진격의 거인 애니를 제대로 보지는 않아서 자세한 스토리는 모르지만

이번에 출시된 엘렌, 미카사, 리바이 캐릭터는 칠대죄 게임 속에서 멋지게 구현되었네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1. 진격의 거인 콜라보 캐릭터 등급표

2. 일곱개의 대죄 등급표 (2020년 7월 1일 자)

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번과 마찬가지로 일본 알테마 사이트에서 정보를 발췌해왔습니다.)

 



진격의 커인 콜라보 캐릭터 등급표


일곱개의 대죄 x 진격의 거인 콜라보 캐릭터 등급표

이벤트로 뿌리는 SR엘렌은 일본 알테마 사이트에서는 평가를 하지 않았네요.

그래도 현재 국내 커뮤니티에는 SR엘렌을 붉마 서브딜러로는 채용 가능하다는 의견들이 많아서

이벤트로 필살기를 풀업 해서 슬레이더가 없으신 분들은 대체 딜러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콜라보 출시 전에 많은 유저들이 기대했던 미카사가

국내/일본 사이트 두 군데서 아주 처참한 평가를 받고 있네요.

(솔직히 이번 콜라보 캐릭터는 명함만 파시고 거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일곱개의 대죄 등급표

(2020년 7월 1일)


일곱개의 대죄 등급표 (종합 캐릭터 평가)

역시 일곱개의 대죄 상위 캐릭터의 티어 변화는 없네요

위에 있는 10개의 캐릭터는 

국내/일본 유저들의 생각도 이견없이 일치할 것 같습니다.

새로 시작하는 뉴비분들은

코인 코서, 나태 킹, 코인 멀린

1순위로 키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칠대죄 등급표(6월 22일 자)보다는

SS티어의 캐릭터들의 위치가 정확해진 것 같습니다.

(저번에는 코글록, 십계 드롤, 녹스타가 포함되어 있었네요)

 

진격의 거인 콜라보 캐릭터인

엘렌과 리바이는 A티어에 위치하고 있네요

(그 와중에 미카사는.....)

 

일곱개의 대죄 등급표 (2020년 7월 1일자)

신규 콜라보 캐릭터인 미카사의 티어 위치가

상당히 암담합니다.

무려 C랭크에 위치하고 있네요

(솔직히 컨텐츠/PVP에 채용하기에 애매한 건 사실이라서요..)

단장 호크가 이벤트 종료와 함께 D랭크로 내려왔습니다.

(개성 : 능력치 50% 증가 -> 능력치 15% 증가로 변경)

 


 

728x90
반응형

댓글